프로젝트 갤러리

프로젝트 갤러리


부산 교육기관 100평대 사무실이사 강의실이전 했습니다!

관리자 2021.06.24

MC : 홍의경

PM : 홍의경



안녕하세요~ 부산 사무실이사 전문업체 일사천리시스템 부산점입니다!
 
이사를 하면 별별별 유형의 사무실이 있습니다.
각 유형에 맞게 이전서비스를 제공해야 편한이사 서비스를 고객님이 제공받으실 수 있는데요.
 
오늘 다녀온 곳은 교육기관으로 사무공간으로 1개실을 강의공간으로 3개실을 사용중이셨습니다.
사무실만큼이나 강의실을 옮기는 것도 중요한 작업이었죠.
 
강의실 하면 그냥 책상과 의자 옮기면 되는거 아니야? 하고 쉽게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혼자 옮기기 어려운 긴 책상, 좌석마다 있는 PC, 강의실 칠판이나 TV모니터 등 신경써서 옮겨야 하는 물건들이 많습니다.
 
사무실과 강의실 강의실과 사무실 이녀석들을 어떻게 옮기는 지 자세히 보시죠!












이번 작업은 부산 내 이전으로 부산 동래구에서 동구로 옮겼고요.
거리가 30분이상으로 제법되서 5톤차량을 이용해 이삿짐을 옮겼습니다.
 
100평 규모의 사무실이었고요. 사무집기 중 의자, 서랍은 가져가고 책상은 내비두기로 했습니다.
단 강의실에 있던 책상, 의자는 모두 가져가기로 했습니다.
 
양쪽 사무실 모두 빌딩 내에 있어서 평일 야간에 작업하기로 했습니다.

빌딩 같은 경우 화물용 엘리베이터가 있으면 그나마 낫지만 없는 경우
주간에 작업하기에는 엘리베이터 사용, 주차, 통행 등에 상당한 제약이 따를 수 있습니다.
 
맘편하게 엘리베이터에 PP판으로 보양하고 복도바닥은 텐텐지로 쫙 깔아줬습니다.












기존 사무실은 복도 공간이 좁아서 운반대차에 실은 짐을 한줄로 세운 후 차례대로 반출했습니다.
짐이 오는 동안 새 사무실에 대기중인 인원들이 바닥 보양을 한 후 짐을 받아 각 실로 옮겼습니다.
 
이 짐에 어디 실건지 어떻게 아냐구요? 바구니나 집기에는 물품표를 붙여 어디건지 표시해주고
박스상단에는 적는 칸이 별도로 있어서 거기에 적어주면 그걸 보고 바로바로 해당실로 옮길 수 있답니다^^ 스마트하쥬?











강의실에 책상과 의자를 넣어줍니다. 강의실 집기가 모두 동일한 곳도 있지만
이번 교육기관처럼 사용용도에 따라 다르게 사용하는 곳도 있습니다.  
 
강의실에 맞게 책상과 의자를 나눠서 집어넣어줍니다. 기다란 책상은 2인 1조로 옮겨줍니다.
혼자 옮기가다가 벽 같은데 부딪히면 파손이 날 수도 있고 여러 개를 한번에 옮기려면 무게도 장난 아니라 같이 옮기는데 더 빠르고 안전합니다.











 
책상은 미리 구매하셔서 사무실에 세팅되어 있었고요. 좌석마다 의자와 서랍을 넣어줬습니다.
가구를 신규구매하시는 경우 이사하기 전에 미리 세팅을 해야합니다. 안그러면 이사 후 다시 정리를 해야하는 불편함이 발생하겠죠.
 
사무집기 세팅이 완료되면 마지막으로 개인물품이 포장된 박스를 이름을 확인하여 배치도에 적힌 자리로 옮겨줍니다.












강의실을 비롯해 사무실에 많이 딸려 있는 창고, 카페테리아, 휴게실, 회의실 등의 정리를 완료했습니다.
 
사무실은 공용문서, 비품, 인쇄기... 등 개인물건들 외에도 신경써서 옮겨야 할 물건들이 정말 많습니다.
이런 것들은 당장 눈에 잘 안들어오기 때문에 잘 정리가 안되면 나중에 피곤해진답니다.
 














사무실정리도 완료된 모습입니다. 노트북을 쓰는 회사라 책상에 PC는 없네요^^
참고로 개인짐을 포장하고 푸는 것은 직원분들이 직접 해주셔야합니다.
 
개인물품의 경우 일일이 확인하기 어려워 저희가 정리했다가 분실접수 발생하면 정말 난감해집니다. ㅠ
(개인노트북도 마찬가지 이유로 직원분들이 직접 챙겨주셔야 합니다.)
 
다음날 바로 업무를 진행할 수 있도록 밤 동안 모든 작업을 끝마쳤습니다. ^^
부산 사무실이사, 강의실이전을 원하시면 언제든지 연락 주세요~!
 
일사천리시스템 부산점은 2020년 한해 동안 경남, 경북지역에서
1,177건의 회사이전 프로젝트를 수행한 대한민국 최고의 사무실이전업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