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 갤러리

프로젝트 갤러리


[대구 도서관이사] 대학교 도서포장 및 운반, 보관

관리자 2021.02.03

MC : 홍의경

PM : 홍의경



안녕하십니까~ 도서관이사 전문업체 일사천리시스템 부산점입니다!

최근 한 대학교 도서관이전 프로젝트를 맡았는데요.
리모델링에 따라 도서를 대학부지내 체육관으로 이동하여 보관 후 리모델링이 끝나면 다시 정리해드리는 작업이었습니다.
 
도서는 크게 바구니, 밴딩, 박스에 포장해서 옮기는데요. 이번 현장에서는 밴딩으로 포장했답니다.
어떻게 옮겨드렸는지 함께 보실까요? ㅎㅎ













도서이전 시 가장 중요한 것은 라벨 작업입니다.
서가번호를 기록해주는 작업인데요. 재정리할 때 이번호를 보고 다시 배가해드리기 때문에 도서가 뒤죽박죽 섞이는 걸 방지하기위해서 꼭 필요하죠!

특히나 이번 작업의 경우 총 18만원의 도서를 옮겨야 했기 때문에 꼼꼼한 라벨작업은 필수였습니다!













도서를 박스에 포장할때는 박스에 번호를 적어주면 되고 바구니에 포장할때는 번호가 적힌 종이를 같이 넣어주거나
바구니에 물품표를 부착해주면 되는데 밴딩끈으로 포장할때는 어떻게 표시해줘야 할까요?
 
정답은 맨 위쪽에 번호가 적힌 종이(보통 a4용지)를 올린 후 책과 같이 밴딩끈으로 묶어주면 됩니다.
밴딩은 포장속도도 빠르고 포장비용도 저렴하지만 책에 약간의 흠집이 남을 수 있다는 점 기억해주세요!

4대의 밴댕기를 투입하여 신속하게 포장작업을 진행했습니다.












도서관 건물 3층에서 도서를 옮겼는데요. 엘리베이터가 없었기 때문에 사다리차로 내린 후 차량에 바로 적재했습니다.
 
옮겨야할 문서가 소량인 경우라면 계단으로 옮기는 것이 저렴할 수도 있지만
이번현장처럼 대량의 도서를 옮겨야 하는 경우에는 무조건 사다리차량을 사용해야 합니다.













대학부지내로 운반해서 보관한다고 해도 이동거리가 꽤 되기 때문에
사람이 나르는 것보다 차량을 이용하는 게 시간도 빠르고 비용측면에서도 더 저렴합니다.

1톤차량이 도서관과 임시 보관하기로한 체육관을 왕복하며 도서를 운반했습니다!
 












체육관에 도서를 보관하기 전 미리 텐텐지로 바닥을 보양했습니다.
입구에서부터 보양동선을 따라 도서를 운반한 후 지정된 공간에 적재했습니다.
 











체육관 내 도서보관이 완료된 모습입니다. 해당 도서는 리모델링 공사 종료 후 도서관에 다시 재정리해드리기로 했습니다!
대학교이사, 도서관이사를 원하시면 일사천리시스템 부산점으로 연락 주세요~!
 
일사천리시스템 부산점은 2020년 한해 동안 부산/대구/경상지역에서 1,177건의 이전프로젝트를 수행한 대한민국 최고의 기업이전 전문업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