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 갤러리

프로젝트 갤러리


광주 사무실이사업체의 모빌랙이전, 문서이관 스케치

관리자 2021.08.31

MC : 홍의경

PM : 홍의경



안녕하세요! 무더운 여름이 조금은 지나고 날이 조금씩 선선해지고 있는 것 같아요.

여름은 날도 덥고 휴가철도 껴 있어서 이사 비수기라고 알려져 있는데요.
일반 가정집이 아닌 회사는 여름에도 바쁘답니다. ㅎㅎ
 
사무실이사업체는 대부분 수도권에 몰려 있어서 막상 지방에서는 찾기가 쉽지 않습니다.
저희 일사천리시스템 부산점은 경상도 지역과 추가적으로 전라도 지역의 기업이사 서비스를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현장은 광주광역시 모빌랙이전, 문서이관 현장인데요!
보안상 안타깝게도 문서사진은 찍지 못해서 모빌랙 설치를 위주로 설명 드리겠습니다!













문서고 층간이전으로 전날 문서를 바구니에 포장했습니다.

다시 정리할 때 기존 배가 상태를 유지하기를 원하셨기 때문에 모빌랙 련단별로 주기하여 번호를 표시한 다음
바구니에도 해당 번호를 작성해서 붙여줍니다.
 
문서고 이전의 핵심은 두가지라고 봐도 무방한데요.

하나는 앞서 이갸기한것처럼 문서 위치를 정확하게 기록해서 포장한 다음 정리해주는 것과
문서를 보관하고 있는 가구(모빌랙, 앵글랙)등의 분해 설치입니다.
 
특히 분해보다는 설치가 더 어렵습니다.
우선 모빌랙을 분해한 다음 부품 종류별로 모아서 옮겨줍니다.

특히 나사 같은 것들을 한군데 모아서 잘 담아 옮겨야 하는데요.
주머니에 넣고 이동하거나 다른 부품이랑 같이 넣었고 이동하다가 분실되면 찾기도 어렵고 설치하는데 문제가 생깁니다.
 
엘리베이터를 사용해 이동했는데 부피가 큰 일부 모빌랙 프레임은 엘리베이터에 들어가지 않아 계단으로 옮겼습니다.
 
레이저 수평기로 수평을 맞추어 바닥에 레일을 설치해줍니다.
수평이 맞지 않게 설치하면 모빌랙 이동이 매끄럽지 못하고 사용하다보면 뒤틀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랙을 설치해줍니다. 기둥역할을 하는 랙을 먼저 설치한 다음 사이드판넬을 부착해줍니다.
우리가 흔히 아는 랙 모습이 보이죠^^ 그 다음 안쪽에 문서를 꼽을수 있도록 련/단별로 선반을 부착해줍니다.
 
모빌랙설치가 모두 끝나면 모빌랙이 정상적으로 잘 작동되는지 확인해주고
만약 이상이 있다면 매끄럽게 작동할 수 있도록 잘못된 부분이 있는지 확인하고 조치를 취해줍니다.
 
저희가 작업할때는 레일을 설치할때부터 수평을 맞춰서 하기 때문에 설치 후에 작동이 잘 안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마지막으로 기존에 배가되어 있던 상태 그대로 모빌랙 련/단별로 문서를 정리해주면 끝!
이번 작업은 층간이전으로 모빌랙 수량도 같고 서류도 그대로 정리했는데요.

오래된 문서의 폐기가 필요하신 경우 문서파쇄 서비스를 제공해드리고 있으며 모빌랙 수량이 늘거나 줄어 기존과 다르게 정리해야 하는 경우
A련 A단에 있던 서류들을 새 모빌랙 어디에 (ex B련 B단) 꼽을 것인지 이야기해주시면 그에 맞춰 정리해드립니다!

서류를 다시 정리하여 배가해드리는 것도 물론 가능합니다^^ 단 시간과 비용이 조금 더 든다는 점 기억해주세요. ㅎ

전라도 광주 사무실이사, 문서이관, 모빌랙이전도 언제든지 일사천리시스템으로 연락주세요.
전국 어디서나 이용하기 편한 기업이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