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 갤러리

프로젝트 갤러리


부산 사무실 가구폐기 _책상, 서랍, 의자, 파티션

관리자 2020.04.09

MC : 홍의경

PM : 박병규



안녕하십니까~ 부산 기업이전 전문업체 일사천리시스템 부산점입니다!
 
사무실 가구를 새로 사는 경우 혹은 레이아웃을 변경하는 경우 불필요해진 사무실 가구를 폐기하게 되는데요.
한두개도 아니고 몇십개 몇백개를 폐기하려고 하면 정말이지 머리가 아픕니다.
 
하! 지! 만! 일사천리시스템에 맡긴다면 그런 고민은 고민도 아니었음을 알게 됩니다.
지금부터 사무실 가구폐기 현장 속으로 들어가보시죠!













폐기 5일전 사무실 레이아웃을 변경하는 작업이 있었습니다.
최근 코로나 이슈로 콜센터 좌석간격을 조정하는 작업이었습니다.
 
간격을 넓히다 보니 공간이 부족해 치워야하는 책상, 서랍, 의자 등의 사무집기와 파티션이 발생했는데요.
 
이번작업은 바로 그 가구들을 폐기하는 작업이었습니다.












먼저 책상과 서랍장을 8.5톤 트럭에 담았습니다.
이날 나온 총 폐기 물량은 30톤이었는데요. 그 중 책상과 서랍장이 약 200개정도 되었습니다.
 
책상을 차곡 차곡 적재하고 그 사이사이 서랍장을 넣어줘야 최대한 많이 실을 수 있답니다.
 
상자나 바구니 같은 물건들은 모양이 동일하고 정사각(직사각)형태를 가지고 있어서 빈공간 없이 쌓는 것이 쉽지만
가구들은 빈공간을 최소화하여 쌓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이런걸 잘해야 전문업체죠!













파티션과 의자도 실었습니다. 마찬가지로 약 200개 정도 되었고요.
의자를 겹쳐서 실어야 최대한 많이 실을 수 있답니다.
 
집기폐기를 하다보면 많이 물어보시는 질문 중 하나가 매각할 수는 없는지에 대한 질문인데
사무가구를 매각할 수 있는 경우는 생각보다 매우 드뭅니다.
 
대부분 오래된 사무집기를 교체하는 경우가 많고 중고사무가구의 경우 수요보다 공급이 많다보니
상태가 좋고 대중적인 가구외에는 매각하기가 쉽지 않은 것이 현실이랍니다.














마지막으로 잔여집기들을 몽땅 실었습니다. 폐기할 집기들이기 때문에 최대한 실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동 중 혹시나 있을지 모를 가구 낙마를 방지하기 위해 탑차들을 배정했으며
마지막 차량만 잔여집기를 모두 담기 위해 장축차량을 배차하여 적재한 뒤 그물망으로 안전하게 고정하여 이동했습니다.

부산, 경상도 사무실 가구폐기를 원하시면 일사천리시스템 부산점으로 연락 주세요~!

일사천리시스템 부산점은 2019년 한해 동안 부산/대구/경상지역에서
1,460건의 기업이전 프로젝트를 수행한 대한민국 최고의 사무실이전 전문업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