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 갤러리

프로젝트 갤러리


[부산 천장텍스교체] 석면철거 공사에 따른 학교이사노트

관리자 2020.01.20

MC : 방성일

PM : 홍의경



요즘 경상도, 부산지역 학교 석면철거 공사에 따른 이사작업으로 눈코 뜰새 없이 바쁘네요.
오래된 학교 천장에 있는 천장텍스는 발암물질 중 하나인 석면으로 만들어진 경우가 많아 교체를 해야 합니다.

교체를 하려면 교실 안에 있는 책상과 집기들을 뺀 후 청소하고 천장텍스를 교체하고
다시 청소하고 교실 책상과 집기를 배치하는 과정을 거쳐야 하는데요.

저희 일사천리시스템 부산점으로 정말 많이 문의를 주고 계십니다.










석면철거 공사를 하게 되면 전체 다 하는 경우도 많지만 예산상 반씩 나누어 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오늘 보여드릴 학교도 과학실, 미술실 등 특수실을 제외한 일반교실 위주로 석면공사를 했습니다.

이사하기 전 이동동선을 확인하여 계획을 잡고 행정실 개인물품 포장을 위한 자재를 납품했습니다.

*석면철거 공사 전 일반 교실에 있는 학생물품은 모두 비워주셔야 합니다.










교실에 있는 집기들을 모두 뺀 모습입니다.
붙박이장을 제외한 모든 집기를 뺏고요.
벽걸이 티비와 선풍기, 스크린처럼 천장에 붙어 있는 물건들도 모두 해체해서 옮겼습니다.

*붙박이장은 청소 후 공사 시 석면가루가 들어가지 않도록 포장합니다.









일반적으로 천장텍스교체를 하면 집기들을 강당(체육관)이나 운동장에 컨테이너를 설치해서 보관해 두는데요.
이번 학교는 일부만 공사를 해서 빈 교실에 보관할 수 있었습니다.

집기는 이동동선을 고려해서 최대한 같은 층 빈 교실에 보관했고 일부는 공사를 하지 않는 빈 공간에 보관했습니다.









빈 교실에 집기를 보관한 모습입니다.
바닥에 테이프로 구역 표시를 해둔 뒤 보관해서 집기가 섞이지 않도록 했습니다.









교실을 제외한 집기들은 식당, 강단, 복도, 특수실 등 빈 공간에 보관했습니다.
공사기간 동안 업무를 보실 수 있도록 임시 행정실과 교무실을 만들어 드렸습니다.

파티션까지 설치해주는 센스는 보통이사업체에서는 찾아보기 힘들죠!









폐기하기로 결정한 집기들도 있었는데요.
폐기대상집기는 학교측에서 지정해준 공간에 모아둔 후 일괄적으로 폐기해드렸습니다.

일사천리시스템 부산점은 폐기작업도 함께 해드리고 있어서 이사 시 별도로 폐기업체를 알아보실 필요가 없답니다.









모든 집기이동과 보관이 끝난 후 비닐을 덮어 혹시나 공사 중 석면가루가 들어가지 않게 포장했고요.
텐텐지로 2차 포장을 했습니다. 보관한 집기들은 천장텍스교체 공사가 끝나면 다시 재배치해드립니다.
 
앞으로 경상도, 부산 석면철거공사에 따른 학교이사를 계획 중이시라면
일사천리시스템 부산점으로 언제든지 연락 주세요~!

이사의 시작부터 끝까지 전문화된 서비스를 제공해드리겠습니다!